영화리뷰창고

영화 자토이치 줄거리 및 리뷰

바오밥★ 2022. 1. 21. 13:29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2003년에 개봉한 자토이치입니다. 자토이치는 만화 시리즈도 있고, 영화화되어서 나왔는데 감독 기타노 다케시가 직접 영화도 감독하고, 주인공으로도 나와서 화제가 되었던 영화입니다. 해당 영화는 TV의 영화채널에서도 보기가 힘든 영화인데요, 영화 자토이치 줄거리 및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영화 자토이치 포스터

영화 자토이치 줄거리

자토이치(기타노 다케시 분)는 눈먼 검객이자, 마사지로 생계를 이어가는 맹인 마사지사입니다. 행색은 비루하고 초라해 보이지만, 자토이치는 그 누구도 가지지 못한 신기에 가깝다고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요, 바로 검술입니다. 검술은 워낙 빠르고 한치의 오차도 없이 상대방을 타격하기 때문에 자토이치를 아는 사람들은 그를 견제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검술을 평소에는 자랑하지도 뽐내지도 않고 평소에는 마사지사로 활동을 하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능력을 발휘하곤 합니다. 때는 민심이 굉장히 흉흉한 에도시대였고, 어느 마을에 도착한 자토이치는 한 게이샤 자매를 만나게 됩니다. 뛰어난 미모를 지닌 오키누(다케이 유코 분)와 오세이(타치바나 다이고로 분)는 자토이치를 자신들의 부모님의 원수와 한패라고 생각하고 공격을 하였지만, 눈이 멀어서 다른 감각이 일반 사람들의 몇 배나 뛰어난 자토이치는 오세이에게서 여자가 아니라 남자인 것 같다는 발언을 합니다.

오키누 자매와 마을 사람들

사실 이 자매는 어린시절에 정체불명의 자객들로 인해 부모님을 잃은 후에 부모님의 복수를 하기 위해 게이샤로 위장을 하며 긴조파를 공격할 기회를 노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토이치를 긴조파의 일당으로 알고, 자토이치를 공격하려 하다가 자토이치로부터 의도를 알고나서 본인들의 상황에 대해서 말을 하게 됩니다. 즉, 오세이는 알고 보니 여자가 아닌 남자였고 여장남자로 둔갑을 하고 있었으며, 자매가 아닌 남매였던 것입니다. 추후 자토이치의 도움을 받아 오키누 자매는 부모님의 원수를 갚고, 오우메(오쿠스 미치요 분)에 머무르게 됩니다. 

평소에는 마사지사로 활동하는 검술객 자토이치

자토이치의 명성을 알고 있던, 긴조파와 쿠치나와파는 어떻게든 자토이치를 쫓아내려고 했으나, 자토이치의 탁월한 검술 실력으로 긴조파와 쿠치나와파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됩니다. 결국 피할 수 없는 대결이라는 것을 알게 된 자토이치는 검술실력으로 긴조파와 쿠치나와파의 부하들을 다 응징하고, 최종 보스인 쿠치나와를 만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반전이 하나 나오는데 알고보니 손님들한테 늘 친절하고 술집 종업원의 일원이었던 늙은 노인이 바로 쿠치나와파의 최종 두목인 쿠치나와였던 것입니다. 쿠치나와는 일전에 자토이치에게 술을 주문받다가 실수로 자토이치의 지팡이를 쓰러뜨린 적이 있는데, 쿠치나와가 이를 다시 원래대로 해놓으려는 과정에서 자토이치의 지팡이는 알고 보니 검술도였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 당시에는 모른척 넘어갔지만, 이미 그때 자토이치가 소문의 검술객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죠. 

자토이치를 챙겨주는 선술집 주인

영화 자토이치 반전

여기서 또 다른 반전이 하나 더 드러납니다. 마지막 대결에서 쿠치나와는 자토이치가 맹인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며, 자토이치를 당황시킵니다. 자토이치는 사실 맹인이 아니었습니다. 맹인인 척 연기를 했던 것입니다. 쿠치나와는 자토이치에게 자기는 살만큼 살았으니, 이제와서 딱히 죽어도 여한이 없다는 말을 하지만 자토이치는 그에게 일격을 가해 눈만 멀게 만듭니다. 결국 마을은 평화를 되찾고, 마지막 엔딩씬에서 자토이치가 맹인 행세를 하게 된 이유가 나오는데, 단순히 눈을 감고 있으면 안보이는 것들이 보이게 되기 때문에 일부러 맹인 인척 연기를 했다고 말하며, 영화는 끝납니다.

영화 자토이치 리뷰

사실 에도시대를 바탕으로 했지만, 사극에 치중했다기보다는 상업영화라고 보는 것이 가까울 것 같습니다. 액션과 모험성을 띤 내용이 대부분이고 이렇다 할 스토리나 줄거리는 없지만, 그래도 기타노 다케시가 직접 제작한 영화 중에 가장 성공한 영화이며 2003년에 200만명의 관객 동원을 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 상황에 200만 명이란 성적은 꽤나 준수한 편이며 꽤나 흥행에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영화가 끝나고 영화에 출연한 출연진들이 나와서 탭댄스를 추는 것 또한, 영화의 줄거리와는 큰 상관은 없었지만 이러한 퍼포먼스 또한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액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영화입니다. 이상 영화 자토이치 줄거리 및 리뷰를 전달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