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창고

영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줄거리 및 리뷰

바오밥★ 2022. 1. 24. 16:54

오늘 리뷰할 영화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입니다. 일본의 멜로 영화이고, 2018년에 개봉한 영화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영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줄거리 및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영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영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소개

연예계에서 톱스타의 인기를 얻고 있는 밴드 '크루플레'는 4인조 아이돌 그룹입니다. 원래 오가사와라 아키(사토 타케루)는 크루플레를 통해 데뷔할 연습생이었지만, 소속사와 어떤 갈등으로 인해 멤버에서 빠져 데뷔를 하지 못하고 작곡가로 진로를 변경합니다. 크루플레 멤버들은 어린 시절 연습생부터 생활해왔기 때문에 서로 막역한 사이이고, 이들과는 터울 없이 잘 지내고 있지만, 아키는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는 일절 차단한 채 오롯이 음악만을 위해 열정과 재능을 크루플레 그룹을 위한 노래 작곡에 열정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팬들이나 사람들은 아키의 존재를 알지 못합니다. 얼굴도 본명도 알려지지 않은 그저 크루플레 그룹의 곡을 쓰는 이름 없는 작곡가인 셈이었습니다.

리코와 아키가 처음 만난 공원

거짓말로 만난 인연

아키에게는 연습생시절부터 사귀었던 같은 소속사 내에 인기가수인 마리(아이부 사키 분)와 오랫동안 교제를 했는데, 마리가 소속사 사장인 소이치로와 양다리를 걸쳤단 사실에 그는 충격을 먹고 마리와 헤어지게 됩니다. 드론을 날리는 취미가 있던 아키는 자주 놀러 가는 공원에서 드론을 날리고 있는데, 그 주변에 있던 코에다 리코(오오하라 사쿠라코)가 그의 흥얼거리는 노래를 듣고 말을 시키고, 즉흥적으로 아키는 리코에게 말을 건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우연히 마주치는 것을 반복하다 연락하는 사이가 됩니다. 이름이 뭐냐는 리코의 질문에 아키는 자신의 이름은 오가사와라 신야라는 가짜 이름으로 적당히 둘러냅니다.

가수를 꿈꾸는 리코와 친구들

노래에 소질이 있는 리코

리코는 친구들과 길거리 3인조 밴드로 기타를 치고 노래를 부르는 소녀였습니다. 하지만, 아키는 마리의 영향 때문인지 유독 노래를 좋아하는 여자를 싫어합니다. 리코는 남자친구가 된 아키가 싫다고 하니 노래에 관심 없는 척 하지만 몰래 친구들과 함께 가수로써의 꿈을 키워 나갑니다. 어느 날 소속사 사장인 소이치로(소리마치 타카시 분)는 리코가 친구들과 밴드 공연을 하는 것을 보고 소질이 있다고 생각하여, 명함을 주고 자신의 회사로 오라고 합니다. 어느 날 아키 대신 들어갔던 크루플레의 멤버인 시노하라 신야(쿠보타 마사타카 분)는 리코가 회사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고, 그녀의 재능에 감탄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의 프로듀싱은 자신이 하고 싶다고 사장에게 말합니다. 아키와 신야는 사이가 매우 나쁜 것은 아니었지만, 아무래도 아키가 빠졌던 크루플레 그룹에 신야가 대신 들어갔기 때문에, 서로 미묘한 감정과 불편한 관계는 없을 수 없었습니다. 뒤늦게 아키는 자신이 프로듀싱을 거절했던 그룹의 한 멤버가 리코라는 것을 알았고, 리코는 아키가 바로 크루플레의 곡을 써주는 천재 작곡가라는 것을 알게 되고 둘의 사이는 서먹서먹해집니다. 하지만, 서로의 입장을 이해한 그들은 계속해서 연인관계를 유지해나갑니다.

3인조 밴드로 데뷔한 리코

리코와 두명의 친구들은 '머쉬앤코'라는 그룹으로 데뷔를 합니다. 소속사와 신야의 적극적인 열성과 지지로 데뷔한 지 얼마 안 되어 많은 팬들을 거느리게 됩니다. 어느 날 리코와 아키가 같이 있는 모습을 본 파파라치 기자들은 그 둘의 연애 장면을 사진으로 남겼고, 결국 이 둘의 스캔들이 터지는 건 시간문제가 됩니다. 아키는 어렵게 갓 데뷔한 리코가 자신 때문에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 일전에 사귀었던 마리와의 파파라치 사진을 기자에게 팔게 됩니다. 성격상 누구한테도 자신의 사생활을 알리기 싫어했던 아키지만, 연인인 리코를 위해서 마리와 자신의 스캔들을 터뜨렸던 것입니다.

리코와 아키의 연인사이

사랑을 이어나가는 아키와 리코

아키의 절친인 크루플레의 멤버 슌(미우라 쇼헤이 분)은 아키와 리코를 다시 이어 주기 위해, 머쉬앤코의 공연이 끝난 시간에 맞춰 아키를 그곳으로 불러냅니다. 공연이 모두 끝나고 사람들이 떠나간 곳에 아키와 리코 두 사람만 남게 되었고, 아키는 기타 연주를 하게 됩니다. 기타 멜로디에 맞춰 리코는 노래를 부르며 음악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후 원래 해외로 떠나려고 했던, 아키와 리코의 새로운 만남을 암시하는 열린 결말로 엔딩을 맞습니다.

영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리뷰

영화는 러닝타임 117분으로 다소 느슨한 전개감을 갖고 있습니다. 연예계에 대한 신비감을 갖고 있던 10대 학생들에게는 꽤나 흥미로운 소재의 영화로 주목을 끌 수는 있겠지만, 길거리에서 갑작스러운 헌팅으로 사랑에 빠지고 연예인과 일반인이 전광속화처럼 사귀게 된다거나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리코에게 거짓말을 하면서 사귀는 것에 대한 이유라던가 근거에 대한 설명도 부족해 보였습니다. 다만, 멜로 영화의 특성상 매끄럽게 이어지기 어려웠던 점을 감안하고 보면 스토리 자체는 그렇게 나쁜 영화는 아니었습니다. 사토 타케루와 오오하라 사쿠라코의 역할에 대한 캐릭터도 굉장히 잘 어울렸으며 배역 연구를 많이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상 영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줄거리 및 리뷰를 소개해드렸으며, 다음에는 더 재밌는 영화로 찾아뵙겠습니다.